[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 평생학습관은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시민 평생학습 요구조사’와 ‘교육과정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청주시청 홈페이지(www.cjcity.net)를 통해 실시하는 ‘시민 평생학습 요구조사’를 위한 설문조사는 평생학습 참여 시 희망분야와 장애요인, 신규과목 개설 시 희망 프로그램 등 모두 12문항의 조사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9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만족도 조사’는 교육생 일반사항, 강의만족도, 시설이용만족도 등 1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9기 교육과정은 동화구연 외 65개 과목으로, 현재 1863명의 교육생이 평생학습을 수강하고 있으며, 지난 9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일부 양식조리사를 포함한 9개 요리프로그램은 3개월 과정으로 11월 중순이면 수업이 종료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일반시민의 요구와 교육생들의 애로사항과 불편사항 등을 파악하고 특히 야간반 확대운영에 따른 교육생들의 희망 프로그램 조사와 신규과목 개설 시 희망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년도 교육운영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교육담당은 “교육생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에게도 평생학습 요구조사 설문조사를 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