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1월 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와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2016년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 성공을 부르는 호호마법사!’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실업난과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대규모 채용행사로 여성고용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80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할 예정으로 구직자 맞춤형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면접 메이크업, 컬러 이미지 메이킹 등 일자리 관련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는 등 다양한 일자리 지원 부스 운영으로 여성구직자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재직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고양여성근로자복지센터도 함께 참여해 무료 노무사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ycenter.or.kr)를 참조하거나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를 원하는 여성 구직자, 여성 인력을 원하는 구인기업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이번 박람회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