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7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명희)에서 급식소 학부모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합교육은 어린이 급식소의 식품 영양·위생 관리와 관련한 교육을 통해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학부모의 급식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집합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어린이급식소 영양 및 위생 관리 방법 홍보영상을 이용한 센터 지원사업 안내와 In-body 측정, 올바른 손 씻기 및 세균 측정, 짠맛 미각테스트 등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건강간식 쿠키 만들기 실습은 아이들의 오감을 활용한 교육으로 정서 발달과 창의력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원센터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학부모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집합교육을 계기로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 아동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을 관리하고 급식환경을 개선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계룡시 보건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학교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개소식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