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7일 시청에서 화재발생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만약의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인명피해를 줄이고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기 위해 시청 자위소방대와 계룡소방서, 민원인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날 합동훈련은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연출하여 청사 내 화재경보 발령 및 119 화재신고, 직원대피 유도, 부상자 응급처치, 자체 소방시설을 이용한 초기진화 등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계룡소방서에서 심정지 환자에 대해 골든타임 5분내 생명을 살리기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시청 자위소방대원의 반별 임무를 숙지하여 대피유도 및 초기진화 등 시종일관 일사분란하게 대처하고 실제상황에서의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현장대응단장은 강평을 통해 “훈련에 참여하는 직원이 화재로부터 맡은 임무대로 초기화재 진압 등 신속한 화재대응에 임해 주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재난이 날로 증가하는 요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고취시키고 방화의식을 널리 전파하는데 이번 훈련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