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1:1로 아동을 안전하게 돌보는 아이 돌봄 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생후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 취업 한 부모 가정, 장애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이용 가정이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고, 야간과 주말 근무나 긴급한 상황에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으며, 가구 소득 유형별 정부지원 비율에 따라 돌봄서비스 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만 3개월 이상∼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시간제 돌봄 서비스와 만 3개월 이상∼만 24개월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영아 종일제 돌봄 서비스가 운영된다.

시간제 돌봄 서비스는 임시보육을 비롯해 놀이활동, 조리된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안전한 돌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아종일제 돌봄 서비스는 이유식 먹이기, 영아의 건강·영양·위생 등 종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것은 물론 여성의 고용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서비스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사회복지실 여성청소년팀(☎042-840-2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