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 영상제작동아리 올드보이팀이 BBS 불교방송에서 주최한 제1회 ‘산따라 물따라’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만공회상을 수상했다.

이번 ‘산따라 물따라’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BBS 불교방송이 개국26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한 공모전으로, 아름다운 우리 강산과 전통문화유산을 기록하며 자연 환경 보전과 소중한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이해의 폭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한예진의 영상제작 동아리인 올드보이팀은 이번 공모전에, 자연과 어우러진 사찰 속 단청의 여러 가지 색들을 아름답게 담아내면서 그 색의 의미를 알아보는 영상미 뛰어난 작품으로 만공회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 수상을 이끌어낸 한예진 방송연출 및 방송제작계열 재학생들은, 김나향(방송연출 15), 김준홍(방송연출 16), 정현민(방송연출 10), 유병국(방송제작 15), 박준범(방송제작 16) 등이다.

작품의 메인 연출을 맡은 한예진 방송연출계열 15학번 김나향 학생은 “평소 전공 실기수업 때 갈고닦은 영상제작에 대한 실력과 감각으로 공모전 수상을 해낸 거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히 만공회상을 수상한 이번 작품은 BBS 불교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라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동아리 올드보이는 이번 공모전 수상 뿐 아니라 대한적십자 헌혈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대상, 내셔널지오그래픽 영상 공모전 다큐멘터리 금상, 국세청 UCC 공모전 국세청장상, 선거관리공단 주최 영상 공모전 금상, 국토해양부 주최 도로교통안전 UCC 공모전 은상, 한국수력원자력(주) 주최 ‘Think Safety' UCC 공모전 은상 등 각종 공모전에서 꾸준히 수상을 해온 한예진 대표 영상제작 동아리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