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전라남도] 진주유등축제를 관광객들에게 있어 치킨은 꼭 맛보아야 할 별미로 꼽힌다. 경상남도 진주시 동성동 소재 진주맛집 '원주특수통닭 본점'의 치킨 맛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업체는 치킨은 매우 흔한 음식 중 하나로 인식되어 있는 것이 현실. 그렇다면 업체의 치킨이 유독 진주유등축제맛집 별미로 입소문을 타게 된 요인은 무엇일까?

튀김통닭, 양념통닭, 반반통닭 등 타 업체와 동일한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삼계탕, 백숙, , 닭도리탕, 닭찜, 등의 특별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업체의 치킨 맛이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는 35년 경력의 노하우에서 비롯된 조리법이다. 타 치킨 업체에서는 접하기 힘든 쫄깃한 닭고기 식감은 진주유등축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 비결로 꼽힌다.

특히 치킨 조리 시 사용하는 채종류의 교체 주기를 빠르게 가지기 때문에 치킨 튀김 옷의 신선도가 뛰어나다. 업체가 제공하는 튀김통닭의 바삭한 식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매력적인 포인트다.

옛날 향수를 자극하는 튀김 통닭 특유의 고소한 풍미도 돋보인다. 튀김 통닭 조리에 활용되는 반죽 튀김 옷은 업체의 노하우가 깃든 맛의 비결로 통한다.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튀김과 쫄깃한 닭고기 식감이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오직 치킨 맛 하나만을 가지고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현재는 진주 시내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함께 운영할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치킨이라 하면 비슷한 맛을 상상하기 마련인데 우리 업체는 35년 전부터 사용하고있는 재료그대로 조미료를 사용하지않고 15가지 천연조미료와 국내산재료만으로 모든음식을 2대째노하우를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라며 "당일 공수한 싱싱한 계육과 채종류를 사용함으로써 높은 퀄리티의 치킨 맛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미 진주에서는 회식장소, 모임장소로도 각광받고있다고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