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군문화축제기간 중인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2016 계룡시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2일 개막 커팅식을 시작으로 개막된 ‘2016 계룡시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는 제대군인과 구직자, 기업체 간의 구인·구직 취업연계 정보를 공유해 직접·간접 참여업체 72곳과 5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제대군인을 위한 구인 및 취업상담 기업체 8곳이 참여했으며, 제대군인 홍보관을 운영하여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또 일반 구직자도 동참할 수 있도록 관내 및 주변 지역의 다양한 구인 기업체가 참여하여 기회의 다양성을 높였다.

특히, 軍문화축제에 접목된 행사인 만큼 구직자와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보이스코칭, 직업 심리검사, VR 및 가상드론 체험, 한방병원 진료상담 서비스 등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제대군인 구직수요를 반영한 특성화된 박람회로 운영됐으며, 구직자 포함 3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구직자와 관람객의 큰 호응속에 알차게 마무리 했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 첫 일자리 박람회이자 축제장에서 개최된 행사로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취업 박람회를 개최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