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향후 제주 크루즈산업을 이끌어갈 도내 크루즈 전문 인력 양성교육이 시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도내 대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크루즈관광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성장하고 있는 크루즈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크루즈 승무원 및 선용품 등 관련업계 취업 등 이론교육과, 쉽투어 및 선진지 답사 등 현장교육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에 국한되지 않고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교육도 포함되어 있으며, 교육 우수 이수자들에게 선진 크루즈항만 시찰 기회를 제공한다.

이론교육은 △크루즈 기본 이해 △크루즈 출입국 시스템(CIQ)의 이해 △크루즈 승무원의 세계 △크루즈 선용품사의 이해 등으로 구성
현장교육은 △크루즈 쉽투어(선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주 크루즈항만 시찰 △해외 선진 크루즈항만 시찰(인천항 또는 부산항 시찰 병행)로 진행된다.

본 교육은 도내 대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 교육생에게는 해외 선진 크루즈항만 시찰(교육 점수 상위 8명 이내), 봉사활동 시간 부여, 수료증 발급의 특전이 제공된다.

교육생 모집은 10월 10일(월)부터 10월 17일(월)까지이며,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및 아이크루(크루즈 관광안내 자원봉사단) 카페(cafe.naver.com/jejuicrew)를 참고하여 이메일(jejucruise@gmail.com)로 신청 가능하다. <기타문의 : 064-740-6056>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