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맑고 화창한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도심과는 떨어진 조금 먼 거리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많은 여행지 중에서도 특히 제주도는 과거 신혼여행지로도 큰 인기를 얻은 명소이며, 이제는 외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꾸준하게 사랑 받는 곳이 되었다.

한라산과 성산일출봉은 아름답게 펼쳐진 자연경관과 일출을 둘러보기 위한 제주도 가을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고 있다. 거대한 분화구의 모습과 그 위에 떠오르는 일출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성산, 오조 지질트레일은 세계 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과 성산리, 오조리의 역사와 문화 등을 탐방할 수 있어 가족단위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성산일출봉 인근은 전복 맛집들을 발견하기 다소 쉬운 편이다, 산책 후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전복은 맛이 고소하기까지 해 떨어진 입맛을 사로잡기에 좋다.

‘신산포구자연산횟집’은 성산일출봉 인근 맛집에서 해물함박스테이크를 취급하고 있는 유일한 식당이다. 해당 메뉴는 전복 내장과 제주산돼지 및 소고기를 갈아 만든 스테이크에 전복, 소라, 딱새우 등의 다양한 해산물을 곁들여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도 별미로 꼽힌다.

아울러 푸짐한 해산물과 함께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한치해물라면을 비롯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보양식 해물모듬전복밥이 대표 메뉴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성산일출봉과 표선에서 10분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어 여행객들이 찾기 쉬운 성산일출봉 맛집 ‘신산포구자연산횟집’은 바로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어 조망이 탁월하며, 가격대비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