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전라남도]  민물장어는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 고서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할 만큼 자양강장에 좋은 스태미나 식품으로 잘 알려졌고 맛도 뛰어나 한국 일본 등지에서는 귀한 식재료로 각광받아 왔다. 장어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종이 있는데 아시아권에서 식용하는 것은 자포니카 종으로 크기는 다른 종과 비교해 그리 크지 않지만 맛과 식감은 비할 데 없이 뛰어나다.

장어는 회귀동물로 깊은 심해에서 산란해 치어 상태로 민물로 올라가 12년에서 15년 사는 걸로 알려졌는데 아직 그 비밀이 다 풀리지 않았을 만큼 신비를 간직하고 있고 자연에서 잘 잡히지 않는 희귀 식재료이기도 하다. 다행이 요즘은 민물로 들어서려는 치어상태의 장어를 포획해 양만장에서 직접 길러 공급하기 때문에 귀한 장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순천 서면 장어 맛집 시냇물장어는 30년간 양만장을 운영한 성원수산 직영점으로 장어를 초벌, 완벌해 저렴한 가격으로 집이나 야외에서 배달해 먹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다시 조리할 필요 없이 바로 식사가 가능한 순천 배달 맛집 시냇물장어엔 100% 국내산 토종 민물장어를 순천 함초소금으로 양념해 참숯에 구운 함초소금구이, 매콤한 양념구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후라이드 튀김, 양념 튀김의 메뉴가 있다.

각 메뉴는 한 세트와 반 세트 포장음식으로 배달되기 때문에 혼밥, 혼술을 즐기는 사람도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고 야유회, 집들이 등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도 좋다. 특별한 사람의 건강을 챙기고 싶을 때 선물용 먹거리로도 많이 추천 된다.

순천 서면 민물장어 맛집 시냇물장어는 양만장에서 직접 키워 내린 장어즙도 판매하는데 면역력 향상에 좋고 맛도 뛰어나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때 좋다.

시냇물장어 정은주 대표는,

“몸에 좋은 장어 이제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질 좋은 장어를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