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광순, 강덕재)가 제주감귤의 소비 촉진과 새로운 가치 발견을 위해 생활 속에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제주감귤의 문화적 가치 발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뮤직비디오의 형식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며, 감귤의 새로운 가치를 알리고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 방식은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기 작사, 작곡한 ‘사랑해 제주감귤’과 ‘달콤한 니가 너무 좋아’의 가사와 음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뮤직비디오 감귤UCC를 제작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는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뮤직비디오 UCC 영상에 사용할 음원(BGM)과 마지막 장면(Ending Cut)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지원서와 작품을 이번 달 25일까지 전자우편(contest@citrus-expo.com)으로 응모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오는 28일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1점) 100만원, 최우수(1점) 50만원, 우수(1점) 30만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수상작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일정 조회 수를 넘은 UCC 제작자에게는 러닝개런티(Running Guarantee)로 최대 50만원까지 추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UCC는 신문ㆍ방송 소개, 각종 매체를 활용한 박람회 행사장 연출 등 박람 영상 홍보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폐막식때 있을 예정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http://citrus-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제주감귤박람회는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서귀포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감귤조형물콘테스트 ▲감귤가요제 ▲감귤스마트공모전 ▲감귤사생대회 ▲감귤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 고문삼 집행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제주감귤이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인식되고 감귤에 대한 다양한 가치가 널리 확산되었으면 한다”며, “음원을 제공하는 만큼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개사곡이나 참신한 율동이 들어간 뮤직비디오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