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6일 2016계룡軍문화축제가 열린 계룡대활주로 행사장에서 시민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정부3.0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3.0이 무엇인지 시민과 관람객에게 알리고 정부와 계룡시가 제공하는 선제적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준호 부시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이날 정부 3.0 인식 확산을 위해 홍보 부스와 배너를 설치, 시민들에게 전단지, 리플릿, 물티슈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현장체감을 높이기 위해 ‘정부3.0 바로알기 OX퀴즈’를 진행했다.

특히 정부3.0 국민디자인과제인 ‘주말행복 배움터사업’과 계룡시민에게 제공되고 있는 △임신 및 출산 △복지급여 신청 △건물번호판 자체 제작․부착 △개발행위처리 간소화 등 맞춤형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중점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3.0 인식 확산과 시민 맞춤 행복을 위해 다양한 행정서비스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정부3.0의 내용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홍보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3.0이란 국민행복시대,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모든 정부 운영의 노력으로 개방·공유·소통·협력함으로써 국민 개개인에 대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정부 운영의 패러다임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