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농업 실천기술을 위한 옥상텃밭교육을 10월 12일과 14일, 2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강당 및 옥상텃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옥상텃밭 등 도시농업교육시설을 조성·운영하며 시민에게 교육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옥상텃밭교육에서는 도시농업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 텃밭재배 기초교육과 함께 옥상텃밭을 직접 견학해 텃밭작물 재배에 대한 체험학습이 진행된다.

옥상텃밭 교육은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통해 교육희망일자를 정해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도시농업을 하고자 하는 도시민들이 농사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천방법을 잘 몰라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도시농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등 어려운 점을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언제든지 상담과 방문을 통해 분야별 농업전문가의 친절한 기술 조언과 실천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 incheon.go.kr) 또는 도시농업팀(☎032-440-69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