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 서남부의 중추도시 ‘안산’은 도시 전체가 인공적으로 개발된 계획도시로 반월,시화 국가공단이 자리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은 산업발전에도, 안산이 관광도시로 성장하는 데에도 좋은영향을 끼치고 있다.

안산은 실학사상을 집대성한 성호 이익 선생이 공부한 곳이자 단원 김홍도 선생이 그림수업을 받은 곳으로 역사와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성장해왔다. 이에 역사적 가치가 높은 다양한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도시의 녹지율이 74%에 달할 만큼 녹지환경이 잘 조성돼 있어 도심 속 여유를 느끼고 싶은 현대인들의 선호하는 나들이 장소로 손꼽힌다.

안산에서 시흥, 광명을 거쳐 서울 금천구와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개통되고 나면 안산을 찾는 나들이객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폭염이 물러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온 요즘, 광덕공원, 다이아몬드공원, 상록수공원, 안산시민체육공원, 원곡공원, 반월호수공원, 갈대습지공원 등 안산에 자리한 공원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그 중 반월호수공원은 텐트나 그늘막을 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자전거를 대여해 탈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시민들로부터 인기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힌다.

반월호수공원을 방문한 나들이객들은 주변에 자리한 안산 맛집을 찾아 나들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있다. 40년 전통의 ‘청기와’는 이름처럼 청기와로 꾸며져 있으며, 외벽은 황토로 이루어져 있는 등 멋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철저한 원산지표시 및 국내산 육류 사용을 고집하고 있으며, 닭갈비를 주메뉴로 하고 있다. 매콤한 양념과 부드러운 닭고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닭갈비를 먼저 즐기고 난 후 밥을 볶아 먹는 것은 필수다. 화학조미료가 아닌 천연재료에서 우러나온 감칠맛 덕에 맛과 양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안산 닭갈비 맛집이라는 평.

닭갈비 외에도 메밀막국수, 메밀들깨수제비, 생고기김치찌개, 장터해장국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안산 맛집 ‘청기와’는 상록구에 자리하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