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군문화축제기간 중인 10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2016 계룡시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제대군인의 사회진입 및 정착을 위한 생애전환 프로젝트사업 일환으로 제대군인과 구직자, 기업체 간의 구인·구직 취업연계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2016 계룡시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는 3일간 직접·간접 참여업체 60여 곳과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하여 실속 있는 구직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 가능하며, 제대군인을 위한 구인 및 취업상담 기업체 8곳 참여와 제대군인 홍보관을 마련하여 제대군인 구직수요를 반영한 특성화된 박람회로 운영된다.

일자리 박람회는 다음달 2일과 3일 취업상담과 기업홍보, 체험부스 등의 취업모색의 장과 4일 구인 기업체와 구직자의 현장면접 위주의 취업집중 연계의 장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특히 구직자 및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보이스코칭, 직업 심리검사, VR 및 가상드론 체험, 승무원 직업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서비스를 마련하여 구직자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일자리 박람회인 만큼 군문화축제와 어우러져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대군인을 비롯한 구직자들의 구직수요를 해소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자리 박람회 개막은 10월 2일 오후 2시이며, 이후 3, 4일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된다.

참여 기업체의 명단 및 구인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지역경제과(☎042-840-25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