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서울 마포동 다보빌딩에서 ‘제 1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시상식을 10월 10일 개최한다.

지난 4월 8일부터 5개월 간 진행된 ‘제 1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BBS는 환경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각 1편, 불교방송 이사장상, 사장상 각 1편, 만공회상 22편 등 총 27편의 작품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환경부 장관상은 플라이드림팀의 ‘아름다운 자연 속 사찰 -산따라 물따라 떠나는 사찰여행’으로,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를 시작으로 구례 사성암, 단양 청련암, 서울 호압사, 여주 신륵사 등 사찰의 뛰어난 절경을 담은 작품이다.

국토교통부 장관상은 양평을 소개하는 내레이션과 함께 잔잔한 영상을 선보인 ‘물의 고장 아름다운 양평’, 해양수산부 장관상은 영상의 움직임에 따라 재치 있는 자막이 돋보인 ‘지리산 따라~ 섬진강 따라~ 자연과 어우러진 구례의 사찰들’이다. 장관상은 각각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BBS불교방송 이사장상은 춘천 청평사의 운치 있는 경치를 담은 ‘안녕? 청평사!’, BBS불교방송 사장상은 1인2역의 진행자를 선보여 영상편집의 기술이 가미된 ‘상추도사 깻잎도사와 함께하는 월출산’편이며, 상금은 각각 100만원이다.

수상작은 BBS-TV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