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 이하 축평원)은 27일부터 축산 전문 포털인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www.ekapepia.com)에서 축산물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는 축평원이 2012년부터 유통가격, 통계, 전문지식 등 축산에 관련된 유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구축・운영 중인 사이트다.

축평원은 소비자들이 국내산 축산물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국소비자원에서 조사한 축산물 소비자가격 정보와 연계하여 축산물의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소비자들은 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 전국 373개 판매점의 축산물 4개 품목 11개 상품에 해당하는 전국 최저‧최고가, 평균가격, 최저가 매장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 서비스 제공 상품: 쇠고기등심(1+등급, 1등급), 쇠고기불고기(1+등급, 1등급), 돼지고기 삼겹살, 하림 자연실록백숙 830g, 하림 토종닭백숙 1050g, 마니커 국내산 토종닭 1050g 팩, 목초란 10구, 목초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특란(15구), 알짜란(15구)

특히, 소비자가격 비교 서비스와 함께 eKAPEpia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축산물 관련 정보를 확인한다면 더욱 현명하게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종호 축평원장은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를 통해 국민 관점에서 관심도가 높고 실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며 쉽고 편리한 정부3.0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