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상군페스티벌 행사기획단과 함께 28일 인기블로거 20여명을 대상으로 계룡軍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을 연계하는 팸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2일부터 개막하는 대한민국 대표 軍문화축제의 준비과정과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직접 알리고,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軍문화축제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계룡시 금암동과 비상활주로 행사장의 행사 준비 현장을 돌아보고, 육·해·공 3軍군악의장대, 미8군 군악대, 특공무술 공연 등의 시범 준비 과정과 장비전시장, 육군 이야기 마당을 답사한다.

이를 통해 블로거들은 축제 현장을 직접 체험해 보고, 시민들의 반응 등 생생한 소식을 본인 블로그 및 SNS를 통해 軍문화축제를 홍보한다.

시는 팸투어에 참여한 블로거들은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000명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軍문화축제 홍보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블로거데이를 계기로 네티즌과 소통하며, 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을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1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일부터 6일까지 계룡시 금암동과 비상활주로에서 열리는 ‘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은 전국마칭밴드 경연대회, 유노윤호와 함께하는 밀리터리 댄싱경연, 시가지 전투 퍼포먼스, 이음음악회, 블랙이글에어쇼, 한미연합기동시범, 육군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