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지난 22일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계룡건강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늘...어디로?...2016계룡건강페스티벌로’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사업의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자긍심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올해 처음 열린 건강 페스티벌은 민간단체, 건강관리협회 등과 협력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체험관과 건강뽐내기, 플래시몹 등 다양한 건강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혈압‧혈당 알기, 유방암 알아보기, 심폐소생술 배워보기, 스트레스 측정 등 이날 운영된 26개의 건강체험관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유익한 건강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지역주민들에게 매우 큰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르신과 청소년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된 건강뽐내기는 10개 시니어 팀의 실버체조 경연과 7개 학교의 청소년 팀이 재능과 끼를 맘껏 선보인 청소년 댄스 경연으로 진행됐다.

이와함께 뜻 깊은 행사의 마무리를 위해 건강계룡 ‘둥지’(남진‘둥지’개사)의 신나는 노래로 관람객과 팀 참여자 모두가 함께한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계룡건강페스티벌을 통해 앞으로 보다 다양하고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건강마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