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현혜순)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후원으로 2016 ‘청년여성 길을 찾다’ 라는 주제로 청년여성 릴레이 토크콘서트를 9월 28일(수)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구 국제교류회관) 3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제주지역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여성, 관련분야 전문가 및 도민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청년여성들의 어려움을 직접 이야기하고 그녀들의 미래에 희망을 전파하고자 전국의 7개 지역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교류협력 사업의 일환이다.

본 행사는 남학생들이 많은 이공계에서 여성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걸스로봇’의 이진주 대표가 ‘과학이라는 방의 혼자뿐인 여자’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아울러 지역에서 인디밴드로 활약하고 있는 ‘쉬는시간 오분전’의 공연과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프리랜서, 학생운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여성들의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현혜순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년여성이 꿈과 희망을 찾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행사에 나온 의견을 토대로 지역 청년여성들의 역량강화와 증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