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이바라키현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청소년 음악교류’ 인천시 청소년 문화관광 외교사절단 30명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한중일 청소년 음악교류는 한국의 인천시와 중국 베이징시 일본 이바라키현이 매년 순환 개최하는 행사로 청소년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도시간 우호증진 도모하는 행사이다. 2015년에는 베이징에서 개최됐었고, 2017년도에는 인천시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선발된 청소년 문화관광 외교사절단은 지난 9월 초 인천시가 개최한 청소년문화대축제 문화·예술 공연대회에서 우승한 3개 팀으로 구성됐다. 인천시는 외교사절단을 통한 전통 사물놀이와 한국 K-POP댄스 등 다양한 한류문화 전파와 홍보부스 운영으로 인천 관광지의 아름다움을 중국과 일본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매년 중국 충칭시, 일본 고베시 등 해외 3개국 4개 도시에 청소년을 문화관광 외교사절단으로 파견해 인천시를 알리는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을 진행하며 한중일간 청소년 문화교류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제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역량 강화 및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도시간의 우호증진을 통해 인천시의 국제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