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한판겨루기”

[불교공뉴스-불교]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협회장 : 선보스님)에서는 한글의 우수성과 세계적인 독창성을 널리 알리고 한글애호정신 함양을 위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한글로 한판 겨루기” 제4회 전국 청소년 한글사랑 백일장(이하, 백일장)을 한글창제 570돌을 기하여 10월8일(토) 10:00부터 가을 분위기 가득찬 황룡사(세종시 연동면) 경내의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백일장의 심사위원장은 류시화 시인이 제1회 대회부터 맡아 청소년백일장 대회를 빛내 왔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송기섭(충남대교수)외 6인의 전문가와 세종지역에서 활동하는 창작 작가로 구성되어 출품작품의 수상에 엄정성과 공정성을 기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장관 : 강은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 이충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 최교진)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4회 백일장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글의 주제는 당일 류시화 심사위원장이 직접 발표한다.

백일장은 청소년들의 한글사랑 정신 함양으로 이어져 언어순화와 한글을 통한 민족 자존감 형성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2부의 청소년 콘서트에는 “퓨전국악그룹 풍류”팀의 주도로 다양한 장르로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흥을 돋우고 청소년 한글문화체험활동(예쁜 한글이름 글씨쓰기, 세종대왕 되어보기, 청소년 희망버튼 만들기)과 함께 진행되는 동안 심사위원의 엄정한 출품작 심사로 이어져 당일 시상까지 마무리 된다.

특히, 참가하는 청소년 모두에게는 제1회부터 제3회까지 3년간에 수상된 120여 편의 우수작품의 동인지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이후, 매년 3년간의 우수작 동인지가 발간되어 청소년 한글사랑의 자랑으로 자리매김 될 예정이다.

백일장의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서 내려 받기는 파라미타 홈페이지(www.paramita.or.kr) 세종지역란을 통해 확인하고, 문의는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044-865-710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