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이사장 최홍묵)은 지난 12일 상황실에서 재단 임원 및 축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2회 임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이광욱 총괄부장의 2016계룡軍문화축제 추진상황보고에 이어 한호성 연출감독의 軍문화축제 세부 프로그램 추진계획 보고, 2016년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심의ㆍ의결했다.

특히, 2020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국제행사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국내ㆍ외의 관계자들로부터 관심도가 집중될 것으로 판단하여 △民ㆍ軍 합동프로그램 보완ㆍ확충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강화 △행사장 편의시설 보완ㆍ확충 등 전반적인 행사 운용 여건을 고려하여 실행 예산을 조정했다.

올해 ‘계룡軍문화축제’는 2020년 개최 예정인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축제의 세계화를 추구하고, 행사 프로그램의 사전 진행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구체화 등 운영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최홍묵 이사장은 “계룡軍문화축제는 매년 관람객 100여 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軍 관련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는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당위성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民ㆍ軍 및 유관기관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시점으로 모두가 고민하며 의견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6계룡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계룡대 비상활주로와 계룡시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