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자리한 라페스타는 국내를 대표하는 스트리트형 테마쇼핑몰로 불린다. 따라서 사시사철 라페스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발걸음도 증가 추세를 보이는 편. 아울러 관광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라페스타맛집 또한 즐비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라페스타 인근에는 웨스턴돔맛집 '미쿡'이 자리하고 있다. 이 곳은 일산호수공원맛집으로는 드물게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표방하고 있다. 메뉴 또한 이탈리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양식 위주의 구성이 돋보인다.

매장에 들어서면 육각형 벌집 모양의 특이한 인테리어 구조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이색적이고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는 업체의 특징이자 장점으로 꼽힌다. 우아하면서도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고객 낭만을 충족시킬 요소로 꼽힌다.

메뉴로는 스테이크와 피자, 샐러드, 파스타, 필라프, 리조또 등이 있다. 메뉴를 저렴하게 묶은 세트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스테이크와 파스타 또는 필라프, 에이드를 묶은 커플 A-B 세트, 패밀리 세트, 빅 패밀리 세트 등 고객에 따라 메뉴 조합을 달리한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크 종류로는 목살과 등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푸짐하고도 두툼한 고기 육질이 눈에 띈다. 특히 목살 스테이크의 경우 마블링이 있어 부드러운 돼지 고기 목살 식감을 자랑한다. 등심 스테이크는 살코기 층이 두터울 뿐 아니라 샐러드까지 어우러져 담백한 맛을 자아낸다.

일산파스타란 별칭 답게 매우 다양한 파스타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르곤졸라 피자, 페페로니 피자, 마르게리따 피자 등을 제공하며 정통 일산레스토랑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업체 측은 MSG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직접 우려낸 육수 및 소스 만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탁 트인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어 맛과 위생에 최선의 노력을 견지하고 있다.

드넓은 매장 크기 또한 주목할 부분. 매우 넓은 매장 규모를 보유한 덕분에 일산모임회식장소로서도 손색이 없다.

업체 관계자는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셰프의 손길 아래 각종 육수와 소스를 직접 만들어 고객 입맛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저렴한 가격으로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맛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