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제부도는 썰물에 의해 물길이 드러나면서 육로로 드나들 수 있는 섬이다. 이처럼 현대판 '모세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덕분에 제부도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제부도 맛집이 즐비해 있다.

제부도는 썰물에 물길이 드러나기 시작해 밀물로 다시 덮일 때까지 6시간 동안 바닷길이 열린다.1~3m 깊이의 바닷물이 빠져나가면 갯벌을 가르는 너비 6.5미터의 탄탄한 포장길이 드러난다. 이때 길 양 쪽에 펼쳐지는 드넓은 갯벌이 인상적이다. 드넓은 갯벌에 서식하는 조개의 경우 제부도를 대표하는 별미 중 별미로 꼽힌다.

실제로 제부도에 가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제부도조개구이집이 상당 수를 이루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만선횟집'은 고객들을 위해 아낌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부도 횟집이라 알려져 있다. 지역에서는 드물게 조개구이 무한리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맛과 서비스, 그리고 양까지 모두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조개구이, 조개찜 외에 광어, 농어, 도미 등 각종 활어회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업체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만선스페셜이다. 도미 또는 농어, 왕새우, 모듬조개구이, 키조개, 양념라면, 오징어구이, 해산물 기본 스끼다시, 바지락칼국수, 매운탕 등 다채로운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원하는 만큼 배부를 때까지 주문할 수 있는 조개구이 무한리필 서비스가 주된 특징이다. 또한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사용하여 맛 뿐 아니라 신선도도 높은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업체는 음식점과 콘도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식사와 숙박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따로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콘도 내부는 깔끔하고 넓으며 기본 편의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바로 앞에 해수욕장 및 갯벌 체험장이 있어 관광 동선을 구상하는데에도 편리하다. 식사와 숙박, 관광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제부도 관광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20년 이상을 운영해오며 여러 제부도 관광객들이 단골 고객으로 매년 찾고 있다."라며 "언제든 고객들이 만족할 때까지 최상의 서비스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