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국민 관광지로 널리 알려진 삽교호는 충남의 주요 관광자원이라 알려져 있다. 바다와 인접한 지리적 특성 덕분에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삽교호 주변에는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삽교호횟집 등의 맛집이 즐비해 있다.

삽교호 놀이동산 옆 함상공원에 자리한 삽교천맛집 '청해조개구이횟집'은 여러 삽교천횟집들 중에서도 독특한 이력을 뽐내는 곳으로 유명하다. 조개구이부터 활어회까지 매우 다양한 메뉴를 갖춘 가운데 직접 수족관을 운영함으로써 높은 퀄리티를 갖춘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광어, 우럭, 도미 등의 활어회와 더불어 모듬조개, 간장게장, 전어, 대하 등의 해산물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계절에 따른 제철메뉴를 시시각각 제공함으로써 사시사철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가을을 맞이하여 별미 중의 별미인 전어 메뉴를 개시했다. 아울러 칼국수, 꽃게탕 등의 메뉴도 갖추어 고객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메인 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수십 가지의 스끼다시도 주목할 부분이다.

업체는 직접 수족관을 운영하는 가운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 해산물 보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물 온도 등에 심혈을 기울여 관리함으로써 활어회 및 해산물 서식에 있어 최적의 환경을 구축해두고 있다. 이는 업체가 항상 싱싱한 횟감을 제공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50평 규모의 드넓은 매장 내부 공간도 특징이다. 300명 동시 수용이 가능한 규모인 만큼 단체 고객을 맞이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

업체 관계자는 "삽교호 노른자 땅에 위치한 만큼 삽교호 놀이동산, 함상공원 데이트 후 방문하는 커플 고객도 다수 자리하고 있다."라며 "삽교호 데이트 공간으로서, 단체 고객 회식 장소로서도 제격인 당진맛집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