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제주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와 미래창조과학부가 공동으로 설립한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이하 ACA센터)와 (재)제주테크노파크가 공동주관으로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6일까지 <제주 1교+1캐릭터 제작 프로젝트>를 공고한다.

본 공고는 ACA센터의 ‘신나는 작업소’ 입주희망 창작자의 제주에서의 창작 작업 및 체류 지원을 통해 지역사화와의 새로운 연결기회를 만들고 지역 인재 활성화 및 사업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도내 초등학교 1교+1캐릭터 제작을 위해 기획됐다.

제주도내 1개 초등학교를 선택하여 제주 및 해당 초등학교의 특성, 선택이유가 반영된 캐릭터디자인 제작을 희망하는 창작자를 모집하며 선정자(기업)은 5주 동안 제주에 머무르면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3D 프린터 관련 무상교육을 포함해 5주 가량 걸쳐 캐릭터를 제작하게 되어 있으며 캐릭터 제작비와 멘토링 및 3D 프린팅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제주에서의 창업 및 사업자 등록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각종 포털사이트 및 SNS, 웹툰 등의 발달과 함께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를 통해 아트토이, 캐릭터 산업 등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제주 지역사회와 연결해 캐릭터 창작자 및 소규모 기업의 제작활동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코웍 스페이스(Co-Work Space)로 ACA센터 ‘신나는 작업소’의 역할이 기대된다.

본 프로젝트 신청자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문화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주에서 사업화하고자 하는 1인 (예비)창작자 및 소규모 기업은 ‘신나는 작업소’ 장기입주가 가능하며 공고문의 및 신청방법은 (재)제주테크노파크(www.jejutp.or.kr), ACA센터(acacenter.org)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