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는 독특한 건물 외관에 자리한 태안 안면도 맛집이 있어 화제다. 마치 한 척의 배 모양을 연상시키는 건물 인테리어로 인해 관광객 이목을 집중시키는 안면도 맛집 '안면도 안흥꽃게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 매장을 들어서면 마치 대형 유람선을 탄 것과도 같은 묘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안면도 꽃게 맛집으로 인기가 높은 만큼 매장 초입에서부터 일찌감치 꽃게 향내를 맡을 수 있다.

업체가 단순히 독특한 인테리어로 인해 입소문을 탄 것은 아니다. 안면도 꽃게 맛집으로서 이미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 업체 측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꽃게양념찜, 꽃게대하탕, 꽃게해장국 등의 다채로운 꽃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싱싱함이 빚어낸 깔끔하고 담백한 간장게장맛은 그야말로 일품이라 할 수 있다. 양념게장 특유의 매콤하고 시원한 맛도 주목할 부분이다. 시원한 꽃게해물탕은 바다의 풍미를 느끼게 하는 별미 중의 별미다.

음식 맛과 더불어 고객을 배려하는 매장 내부 구조가 돋보인다. 각 방이 독자적인 룸으로 되어 있어 커플 고객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애견전문룸도 구비돼 있어 반려견을 동반한 여행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2층에는 게스트 하우스를 별도로 마련해두어 식사는 물론 숙박까지 가능하다. 매장 앞 마당에는 아기자기한 연못이 자리하고 있어 운치를 더한다.

맛과 고객 편의,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덕분에 일찌감치 방송매체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 517회, 우리는 한국인 139회 방송에 출연한 바 있을 정도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KBS, SBS, MBC 등 공중파 방송부터 G-TV, Food TV 등 각종 케이블 방송까지 두루 출연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선사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 진정 여행을 온 관광객들의 기분을 헤아릴 수 있는 매장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