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 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지난 6일 엄사 사거리 일원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정한 전국단위 합동 캠페인이다.

시는 화요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레드서클존을 설치하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금연·영양 상담을 실시했다.

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홍보물 배부와 함께 결핵, 에이즈 등 감염병과 국가 암 검진에 대한 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30∼40세대가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 및 지속적 관리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0일까지 보건소(3층 건강상담실)에 레드서클존을 설치하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개별 건강상담을 실시할 계획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