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공중파 방송까지 집중 조명한 인천논현역맛집 해물손칼국수의 맛

최근 방송된 KBS2 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에서는 신선한 조개로 국물 맛을 내는 인천논현역 맛집 '통큰해물손칼국수'가 소개되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시원한 국물 맛과 더불어 쫄깃한 칼국수 면발이 어우러지면서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는 업체로 입소문을 탄 것이다.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담겨진 칼국수의 양은 고객들을 놀라게 하는 요소다. 이처럼 매우 푸짐한 양의 칼국수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 덕분에 생생정보 프로그램 리얼가왕에 선정될 정도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업체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당일 직접 공수한 조개만을 취급하고 있다. 덕분에 신선하고 뛰어난 품질의 조개 맛을 체험할 수 있다.

싱싱한 조개는 칼국수 육수를 우려내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다. 업체는 자체 노하우를 통해 황금 비율 육수를 제조하고 있다. 여기에 신선한 생물 조개만을 넣음으로써 시원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인 손칼국수가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해물손칼국수에는 조개 외에 가리비, 통오징어, 홍합 등의 해물 재료들이 푸짐하게 첨가돼 있다. 덕분에 해물 특유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업체는 칼국수 외에 조개해물찜, 김치비빔국수, 수제돈까스 등의 다양한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1~4인 고객부터 단체 고객까지 두루 수용할 수 있다는 점도 업체의 장점이다. 드넓은 매장 크기를 보유함에 따라 단체 회식장소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전골집으로 운영되어 오다가 폐업한 곳을 계약한 후 간판만 바꿔 영업을 했는데 단기간에 대박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이슈가 되고 있다."라며 "해물손칼국수만의 중독성을 갖춘 맛, 그리고 여러 고객들을 대량으로 수용할 수 있는 매장 크기, 인근 연안부두에서 공수해 온 조개의 유통비 절감 등 다양한 요소 덕분에 대박 매출을 이룰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