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2016계룡군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돌입한 가운데 축제 포스터가 확정 공개됐다.

이번 포스터는 연예병사와 함께 꾸밈없고 친근한 이미지의 시민 모델을 선발함으로써 축제 호응도를 한층 높이고, 시민의 공감대 형성 유도에 주안점을 두고 제작됐다.

이에 따라 시는 관람객 유치를 위해 관내 주요 요식업체 등에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대전과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홍보 전단지를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전국적으로 축제가 집중되어 있는 10월 초순에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홍보가 될 축제 포스터를 전 국민에게 공개하고 어느 해보다 홍보와 관람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직원을 대상으로 축제로고가 부착된 단체복과 차량용 홍보스티커를 활용하여 시청을 찾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등 축제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은 준비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 등 아주 특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계룡군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을 통해 국방수도 계룡시를 전세계에 널리 알려 오는 2020년 열리는 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 개최의 밑거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