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마이산탑사, 쌍봉사, 고림사 등 진안지역 사찰들은 9월1일 진안군·진안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9월1일 ‘사랑나눔 연탄나눔 대축제’를 열고 연탄 3만장을 저소득 가구 100세대에 300장씩 전달했다.

마이산탑사(주지 진성 스님), 쌍봉사(주지 보경 스님), 고림사(주지 성목 스님) 등 진안지역 사찰들은 9월1일 진안군·진안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9월1일 ‘사랑나눔 연탄나눔 대축제’를 열고 연탄 3만장을 저소득 가구 100세대에 300장씩 전달했다.

축제는 진안지역 사찰 신도 및 자원봉사자, 진안중학교 학생, 진안군청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대단위 나눔행사였다.

이날 마이산 탑사는 연탄 4400장과 쌀을 진안 마령읍 13가구에 전달했다.

쌍봉사와 고림사도 생업을 뒤로하고 봉사현장에 나온 신도들과 함께 각각 5가구에 1500장과 3가구에 900장의 연탄을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전달하며 부처님 자비정신을 나누는 데 앞장섰다.

마이산탑사 주지 진성 스님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쌍봉사와 고림사 등 지역 사찰들과 부처님의 자비를 함께 실천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김용진 진안군 자원봉사센터장도 “우리지역의 사찰, 기업, 자원봉사단체, 학생 등과 의미 있는 행사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따뜻함이 두 배가 되는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마령읍에 거주하는 정정순 할머니는 “추위가 일찍 오는 지역이라서 겨울이 될 때마다 걱정이었는데, 올해도 탑사 스님과 신도들이 연탄을 가져다 줘 고맙다”고 연신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마이산탑사와 쌍봉사는 지난해 ‘진안군 김장 축제’에서 총 800여 세대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진안군 ‘사랑나눔! 연탄나눔 축제’에서 70가구에 연탄을 전달했다. 올해도 백미 80포(1600kg)를 진안 관내 11개 읍·면의 어려운 이웃 80가구에 전달하는 등 자비실천을 이어오며 지역종교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