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의회(의장 김양희)는 제350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를 8월 29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연다.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는 8월 29일 오후 2시에 개의하여 임헌경‧윤홍창‧이양섭 의원이 충청북도를 대상으로 대집행부질문을 할 예정이다.

‣임헌경 의원은 “2013~2015년 박람회‧엑스포 개최” ‣윤홍창 의원은 “순세계잉여금, 세입‧세출 편성, 세금 과오납 축소“ ‣이양섭 의원은 ”혁신도시 폐기물 대란에 대한 도차원의 대책“에 대해 질문한다.

또한, 임회무·장선배‧황규철‧이의영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하였으며, 주요내용은 “문장대 온천개발 저지를 위한 도민의 참여와 공감대 확산, “미세먼지 감축, 종합대책 추진 시급”, “농축산업 폭염 피해 대책마련”, “청주 항공정비산업단지(MRO) 조성 관련 대책” 등이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별로는 의원발의 조례안 5건 등 총 10건의 안건에 대해 심사를 진행한다.

박종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선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미세먼지 경보에 관한 조례안”, 연철흠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경관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인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윤홍창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진흥 조례안” 등 의원발의 5건과 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계약심의위원회 구성‧운영 및 주민참여감독대상공사 범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6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에 대한 심사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