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삼채는 식이유황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항암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는데 전국 어디에서나 잘 자라는 편이고 건강에도 좋아 약용으로도 식용으로도 많이 쓰인다.

삼채는 부추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잎이 넓은 편이어서 중국에서는 잎이 넓은 부추라는 의미로 관엽구(kuan ye jiu)라고 부른다. 맛도 부추와 비슷한 편이지만 뿌리와 줄기까지 다 먹을 수 있다는 게 부추와 다르다. 그래서인지 미얀마에선 삼채를 주밋(ju myit – 뿌리부추)이라 부른다. 쓰고 달고 매운맛을 다 가지고 있는 삼채는 인삼보다 많은 사포닌 성분을 함유했다고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거기에 더해 부추처럼 피를 맑게 해 고혈압은 물론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까지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부천역맛집 청해삼채해물탕아구찜은 일찌감치 삼채의 효능을 간파하고 아꾸찜, 해물탕 등 음식에 접목해 건강을 생각하는 맛집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소문은 텔레비전 지상파 방송에도 이어져 2012년 ‘생로병사의 비밀’에 방송된 걸 시작으로 2014년 ‘생생정보통’, 2016년 ‘생방송오늘저녁’에 방송된 바 있다. 특히 생생정보통에서는 꽃게찜과의 맛 대결에서 아구찜으로 승리해 그 맛을 전국적으로 공인받았다.

부천 맛집 청해삼채해물탕아구찜 맛의 비결은 양념과 육수에 마늘 대신 삼채를 쓰는 것이다. 인삼과 마늘이 합쳐진 것 같은 삼채는 양념과 국물에 깊으면서도 독특한 풍미를 더한다.

아구찜, 해물탕에 이어 청해삼채해물탕아구찜의 또 다른 추천 메뉴는 꽃게장이다. 간장으로 양념한 꽃게장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도록 아구찜, 해물탕과 세트 메뉴로 제공하기도 한다.

20년 동안 아구찜과 해물탕 집을 운영했고 각종 텔레비전 방송 등으로 유명세도 탔지만 청해삼채해물탕아구찜 강해숙 대표는 손님들의 건강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식후에 서비스하는 삼채발효음료는 그 노력의 일환이다.

건강을 생각하는 특별한 아구찜과 해물탕을 만든다는 자부심이 든든한 밑천이라는 청해삼채해물탕아구찜 강해숙 대표는,

“앞으로도 음식과 손님 모두에게 겸손한 자세로 노력”할 생각이라며, “계속해서 건강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