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요양보호사란 고령이나 노인성 질환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 양질의 요양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자로서 국가공인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요양보호전문가를 말한다.

국제요양보호사교육원은 점차 노령화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노인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하여 요양전문가들을 배출하기 위해 설립된 교육원이다.

현대는 산업화와 고령화로 치매, 중풍 등 노인성질환으로 인해 장기요양이 필요한 노인이 급격히 증가하며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요양보호사가 크게 요구되는 시대이다.

인천 지하철 2호선 서구청역 심곡사거리에 위치한 국제요양보호사 교육원은 넓은 강의실과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교육기관이다.

 













교수진들은 전문성을 갖춘 요양보호사 양성에 전력하고 있으며 시험대비 특강을 통해 교육생 전원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고 자격증 취득 후에도 재가시설과 요양시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상담 해 드리고 있다.

요양보호사들의 도움 없이는 일상생활을 수행할 수 없는 분들을 돌보아 드림으로써 삶에 기쁨과 보람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하는 김병근 원장은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고 도전할 것을 주문한다.

고령화 사회의 꽃이요 현재 최고의 인기 자격증인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통해 새로운 인생에 도전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여러분들을 국제요양보호사 교육원은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 국제요양보호사 교육원 상담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