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성남시]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방재정개악 저지 천막농성을 벌여온 80여 명의 학부모를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학부모들은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도 지방재정을 지키기 위해 지난 6월 20일부터 이달 18일까지 60일 동안 야탑역 광장에서 천막농성을 벌였다.

18일 성남시청에서 이들을 만난 이재명 시장은 “저는 여러분께 월급 받는 사람이니 지방재정 지키려 열심히 하는 건 의무”라며 “그러나 의무가 아닌데도 땡볕에서 60일 간 애쓴 여러분은 진짜 칭찬받고 존경받아야 할 분”이라며 고마워했다.

이 시장은 “여러분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뜻을 모으고 같이 싸우다보니 성남이 공동체가 돼가는 것 같다. 이것이 진정한 지방자치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활동을 통해 진실이 유통되고 거짓이 제재 받는 정상적인 사회가 되면 나라가 발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재명 시장은 지방재정개편을 막기 위해 시민과 연대한 강력한 대정부투쟁 시즌2를 예고했다.

이 시장은 “교부금을 받지 않는 성남은 1인당 배정예산이 다른 곳보다 적은데 정부는 ‘부자도시니까 가난한데 도와주라’고 한다”며 “거짓말로 국민 정서를 이용해 부당한 정책을 밀어붙이는 것”이라며 정부에 직격탄을 날렸다.

이와 함께 “이게 끝이 아니다. 계속 싸워야 한다”며 “저는 뭘 한 번 시작하면 끝장을 본다. 정부가 개편을 밀어붙이는 상황이 오면 원상복구 투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