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오는 17일 하안거 해제를 맞아 BBS TV 가 다양한 특집으로 방영한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하안거 특집 시리즈로 <조계종 종정예하 하안거 해제 법어>, <용화선원 원장 송담스님 하안거 해제 법문>, <다큐 2016’ 회당문화축제>, <진각종 무진서원 불사>, <천년의길 천년의 지혜 대장경로드>등 다양하게 방송한다.

BBS는 불기 2560년 하안거 해제 일을 앞두고 한국을 대표하는 선승인 조계종 종정 진제 큰스님이 사부대중에게 용맹정진을 당부하는 법어를 설하는 모습을 담아 오는 18일(목) 낮 12시 30분에 방송한다. 또한 송담 큰스님의 하안거 해제법문도 19일(금) 오전 9시에 특별 방송한다.

진각종 무진서원불사는 진각종 창종 70년을 기념하여 진각성존 회당 대종사 탄생지인 울릉도 금강원에서 7월 25일(목)부터 27일(일)까지 2박 3일간 봉행된 ‘진각 70년 종단과 국가발전을 위한 금강원 무진서원불사’의 실황을 담았으며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에 특별 방송한다.

다큐 2016회당문화축제는 진각종의 개종조인 회당 손규상의 흔적을 찾고, 대종사의 뜻을 잇는 회당문화축제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담았으며 천혜의 섬 울릉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젊은 불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이야기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