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한국마사회 지원으로 2016년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기업을 연계한 훈련과 창업지원,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지역 구인수요를 반영함으로써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총 2개의 과정으로 운영한다.

먼저 ‘조리기능사양성교육’의 총 20명을 모집하며, 오는 23일부터 11월 2일까지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볼륨업! 속눈썹연장술 양성교육’의 모집인원은 16명으로 교육기간은 오는 23일부터 10월 24일까지이다.

교육생은 오는 17일 1차 서류전형, 2차 구술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수료 전후로 1:1맞춤상담, 취업알선, 동행면접 등 성공적인 취업연계 서비스 및 각종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 중 대전시 서구민이며, 우선 선발대상으로 월평1동 거주자는 60%이상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비는 한국마사회에서 전액 지원한다.

한편 센터는 지난해 한국마사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교육 및 취업지원 등 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지역상생을 위해 상호 도모해 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지하철 용문역 4번 출구 바로 앞(하나은행 건물 5층) 대전YWCA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또는 홈페이지 (www.djjob.or.kr)와 전화(534-43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