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는 서울 및 경기지역의 축제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인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만드는 제3회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4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 기획하는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만드는 제3회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는 특별히 주요 축제들의 실무책임자들이 강의에 나서, 실제 <축제 프로그래밍과 이에 따른 홍보마케팅 전략>을 현장감 있게 소개한다.

또한, 가을 시즌 펼쳐지는 주요 축제의 현장을 답사하고, 축제 관계자들과의 미팅시간을 통해 현재진행형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다.

그리고, 축제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최신 경향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기법에 대한 전문가 특강도 마련된다.

아카데미를 이끄는 주요 강사진은,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오선명 공연기획팀장,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원윤경 프로그래머, ‘서울거리예술축제’ 송지연 총괄PD, ‘의정부음악극축제’ 정성진 기획홍보팀장, 뉴미디어 전문가인 세종대학교 이혜리 교수다.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오선명 공연기획팀장은 파리 8대학교 무용학과 미학&예술 테크놀로지 박사 취득, 공연예술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활동 중이다. 현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국제교류부 차장 겸, SPAF 공연기획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원윤경 프로그래머는 NewYork University에서 Cinema Studies 석사 취득,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예술학과 박사과정 수료, 2003년부터 세종대, 중앙대, 국민대 등에서 교양영화, 영화이론, 영화사, 영화작가론, 시나리오 분석, 영화마케팅 등을 가르쳤다. 미쟝센단편영화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서울국제건축영화제 프로그래머를 역임하였다.

서울거리예술축제 송지연 총괄PD는 동국대 문화예술경영대학원 공연예술경영 석사를 취득하였고, 극단 기획자로 입문, 국립극장 홍보,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기획홍보팀장, 하이서울페스티벌 기획홍보팀장을 거쳐 현재 하이서울페스티벌의 새 이름인 '서울거리예술축제' 기획홍보파트 총괄 PD를 맡고 있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정성진 기획홍보팀장은 동국대 일반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를 수료하였고, 2001년부터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비롯해 과천축제, 명동대성당축제,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지하철예술무대, 양평세계야외공연축제, 공연예술기획이일공, 명동예술극장, 세종문화회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의정부예술의전당 등에서 공연 및 축제 기획과 홍보업무를 해왔다.

세종대학교 이혜리 교수는 서강대학교 예술공학 공학박사, NewYork University 뉴미디어 석사,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학사를 졸업하였다. 성균관대 문화융합대학원 겸임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정책자문위원, 아트센터나비 연구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세종대학교 소셜미디어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융합전공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3회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수강생들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은 아카데미 2주차 현장실습을 꼽을 수 있다.

가을시즌 주요 공연예술축제 현장으로 답사를 나서는데,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서울아트마켓, 서울세계무용축제,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서울거리예술축제 등 국내 대표적인 공연예술축제의 현장을 찾아, 공연 관람은 물론, 관계자와 미팅을 통해 현재 펼쳐지고 있는 축제 판의 생생한 뒷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자리를 통해 축제 분야에 입직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축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이훈 총감독은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축제들이 더욱 단단히 뿌리를 내리려면 축제를 잘 만들어갈 인재들이 키워져야 합니다.

올해, 세 번째로 의정부음악극축제가 기획하는 ‘제3회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를 계기로 새로운 공연예술축제 기획자가 많이 탄생했으면 합니다.” 라고 아카데미 기획 의도를 소개했다.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만드는 제3회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는 추석 연휴 다음 주인 9월 24일 토요일부터 10월 22일 토요일까지 5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강의 장소는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과 가을시즌 주요 축제현장이다. 4호선 혜화역에서 의정부예술의전당까지는 대중교통으로 1시간 가량 거리다.

수강 신청은 8월 10일 수요일부터 한달간,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고등학생이상 축제 기획 및 홍보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40명까지 모집한다. 수강료는 기본 4만원이고, 현장 답사 축제 참가비는 별도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www.umtf.or.kr)를 참조하면 된다.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만드는 제3회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 개요

기간 : 2016년 9월 24일(토) ~ 10월 22일(토) (5주 과정)
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 및 10월 주요축제 현장
대상 : 축제 기획, 홍보분야 진출 희망자(고등학생 이상), 선착순 40명
신청기간 : 2016년 8월 10일(수) ~ 9월 9일(금) (한달간)
수강료 : 4만원 + 축제 참가비 별도
신청방법 :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www.umtf.or.kr 온라인 신청서 작성
문의 : 031-828-5895
주최 : 의정부예술의전당
주관 :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