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이 8월 말까지 무궁화축제를 개최한다. 150여 종의 다양한 무궁화를 볼 수 있으며 홑꽃, 겹꽃 등 갖가지 종류의 무궁화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축제기간동안에는 ‘여름아 놀자, 여름 休(휴)’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숲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봉숭아물들이기가 있으며 이미지에 맞는 배경음악과 안내멘트로 정원 감상 포인트를 알려주는 음악정원이 구성된다.

또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에서는 춘천의 명물 닭갈비를 맛볼 수 있다. 그 중 ‘소문난닭갈비’는 가평의 특산물 잣을 넣은 철판잣닭갈비를 선보이고 있다.

화덕에 초벌구이를 한 후 제공되는 삼색닭갈비는 고추장구이, 간장구이, 소금구이 총 3종류이며 치즈퐁듀에 찍어 먹을 수 있고 세트를 주문하면 막국수, 잣모두부가 제공된다.

소문난닭갈비 관계자는 “닭갈비를 즐긴 후 전망 좋은 카페 2층 '더뷰'를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를 마실 수 있다”면서 “비타민이 풍부한 망고쥬스를 마시면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을 방문하기 전 근처 축제나 행사를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겠다. 오는 8월 12일에는 자라섬 불꽃축제를 앞두고 있다. 불꽃쇼 및 인디밴드 공연이 가평 자라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