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현대식 건축물들이 즐비한 파주 헤이리마을은 갤러리와 카페, 공방 등이 많아 예술의 조예가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데이트코스와 가족나들이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 곳에 방문한 사람들은 트릭아트나 브런치카페를 즐기는데, 100년의 역사가 꾸며져 있는 근 현대사박물관 또한 둘러 볼만 하다. 박물관 내부에는 우리나라 생활상을 역사별로 볼 수 있어서 이색체험과 추억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헤이리마을을 방문했다면 근처 파주 맛집을 즐기는 것도 좋다.

그 중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삼고집은 고기말이를 제공하고 있어 영양을 챙길 수 있다. 이 곳은 기본으로 깻잎 장아찌와 고추장아찌를 곁들어서 먹을 수 있으며 대표메뉴인 고기말이 외에도 육전과 막국수, 불판 위에 끓여 먹는 된장찌개가 호평을 받고 있다.

고기말이는 질 좋은 소고기에 부추와 깻잎을 넣고 돌돌 말은 형태로 한입 크기로 제공된다. 치즈를 추가하면 치즈구이를 같이 구울 수 있는데 고기의 풍미와 고소함을 더해줄 수 있다.

삼고집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헤이리마을, 프로방스마을에 온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파주 맛집 또한 많이 찾아오고 있다”면서, “프로방스 마을 옆이라서 헤이리마을을 방문한 후 들리기 좋아 지리적인 장점이 크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 헤이리마을을 방문하면 갤러리에서 진행중인 전시를 볼 수 있다.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며 공방에서 열리는 일일클래스도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