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청풍영상위원회(이하 영상위)가 청소년 연기영상캠프를 개최한다. 2014년 영화배우 박원상 씨의 제안으로 교육이 시작된 지 올해로 3년째다.

8월 1일부터 5박 6일간 백운면 일원에서 진행되는 연기영상캠프 ‘레디액션’에서는 배우와 감독을 꿈꾸는 지역 중․고등학생 20여명이 직접 시나리오부터 연기, 촬영, 편집까지 맡아 단편영화를 제작하게 된다. 이미 3개월간의 기초교육을 수료하고 캠프에서 본격적인 제작에 나서게 되는 것이다.

영화감독 최종현(어린왕자), 신운하(취우)와 배우 채원석(극단 미미)이 강사로 나서며 이 외에도 연기, 촬영, 녹음, 편집 등 영화 제작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지도를 맡아 매우 수준 높은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년도 캠프를 통해 제작된 단편영화 <비가 되고 싶습니다>는 제5회 충무로 단편영화제 청소년․고등학생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방송, 영상 분야는 청소년 장래 희망 우선순위이지만, 사회 양극화와 지역불균등 발전의 심화로 제천에서 접하기 어려운 교육이었다. 영상위는 그동안 체계적인 방송, 영상 분야의 교육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과 재능발견 방향을 제시해 왔다.

영상위와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제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캠프 기간 동안 2~3편의 단편영화를 제작하게 되며, 오는 8월 6일 15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 상영관에서 발표회를 갖고 하반기 청소년 영화제 등에 출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