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응모작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 활용률을 높이고,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이나 제품, 모바일 앱 서비스 등으로, 공공데이터 포털(http://www.data.go.kr)에 등록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것이어야 한다.

참가 대상은 도민과 도내 학생, 직장인 개인 또는 단체이며, 응모는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우수작은 도내 창업 관련 전문가들을 평가위원으로 위촉, 응모작을 대상으로 서류평가를 실시해 1차로 12점을 가리고, 발표평가를 통해 4점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오는 10월 도지사상을 수여하며, 행정자치부가 여는 중앙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충남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한다.

창업경진대회 본선에서 우수작으로 뽑힐 경우, 대통령상 등 각종 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생을 비롯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경진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 정보화지원과(041-635-37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