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활동진흥센터에서는 7월 15일부터 1박 2일간 소망공동체(충남 공주)에서 도내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충청남도청소년봉사활동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道 청소년진흥원, 충청남도학생봉사활동교육연구회가 공동주관한 이번 캠프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모색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간의 교류를 통해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 또래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리더로서의 자질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본 캠프는 처음으로 장애인생활시설인 공주의 소망공동체에서 전 일정이 진행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원생들에게 직접 요리를 만들어 대접하기도 하고, 시설 구석구석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일손 돕기 봉사를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도내 봉사동아리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서로의 봉사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좀 더 발전적인 봉사활동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장기수 원장은 이번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느낀 보람과 의미를 잊지 말고 주변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여 도내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에 앞장서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