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한국불교국제개발협력협의회(이하 불국회)는 지난 7월 8일부터 9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한국문화의집에서 상반기 워크숍 ‘힐링캠프’를 가졌다.

이날 더프라미스, 젊은부처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지구촌공생회 총 4개 단체 실무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국회 2016년 상반기 평가’를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교육·연구 분과, 기획·홍보 분과, 교류·협력 분과 등으로 나눠 분과별 상반기 사업평가와 불국회 발전방향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교육·연구 분과에서는 2015년 네팔 강진 이후 불교계 NGO들이 진행하였던 긴급구호사업과 복구사업 정보를 공유하였고, 하반기에는 활동가들의 실무능력향상을 위해 사례중심의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획·홍보 분과에서는 인포그래픽 등 실무자들의 홍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불국회를 적극적으로 홍보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류·협력 분과에서는 불국회 회원 단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동사업을 기획한다고 한다.

한국불교국제개발협력협의회는 2015년 3월 창립총회 이후 매달 1회 정례회의를 통해 단체별 사업현황 및 안건을 논의해 오고 있다. 또한 모금전문가 교육, 봉사단 통합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 ‘힐링캠프’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분야의 활동가로 성장하고 단체 간 교류 및 협력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교육, 온라인 홍보 강화, 사례연구 및 공동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