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는 7일 가족상담사업의 일환인 공개상담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공개상담슈퍼비전은 공군사관학교 심리학과 장성화 교수님을 슈퍼바이저로 상담사례발표 및 슈퍼비전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개상담슈퍼비전은 상담사례의 분석력을 높이고 상담의 질을 향상시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며 김천관내 상담관련기관에 소속된 상담원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 하고자 실시되었다.

센터에 소속된 6명의 전문상담원과 김천관내에 여성긴급전화 1366경북센터, 경북서부해바라기센터, 경북 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등의 소속된 상담원 7명이 참석하여 가족상담 및 노인상담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상담자로서 전문성 향상을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센터장(정욱스님)은 “지역 내의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례들에 대해 다양한 기관의 개입으로 해결하고자 하나 각 기관이 가진 한계와 해결의 어려움을 겪는 사례들이 많다. 이번 공개상담슈퍼비전에 참석한 다양한 기관의 선생님들이 함께 소통하여 복합적인 사례들을 해결해나갔으면 한다.”고 기관간의 소통을 강조하였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공개상담슈퍼비전을 시작으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공개상담슈퍼비전을 앞으로도 실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