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7월 1일~7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 및 정치·경제·사회·문화 모든 영역에서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성 평등 실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7월 2일 오후 2시 덕양구 화정역문화광장에서는 고양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미화) 주최로 성 평등 주간 기념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만경창파 공연을 시작으로 성 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20여명에 대한 표창, 시민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시민노래자랑, 실버렐라 댄스를 추자,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오후 1시부터 부대행사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건강검진(여성인력개발센터·보건소) ▲아동·성폭력 대응법 OX퀴즈(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세계 전통의상 체험 및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다문화지원센터) ▲EM비누·미니꽃다발·토피어리·부채 만들기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부스행사가 펼쳐진다.

아울러 오는 4일에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고양시, 여성친화도시 미래전망 만들기’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여성친화적 사회적경제·일자리창출, 마을에서 함께하는 돌봄 3개 영역의 주요 발제를 중심으로 사례 및 현황분석 논의를 통한 여성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 방안을 토론하는 자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7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롯데시네마 주엽점, 메가박스 백석(고양종합터미널)에서는 고양YWCA·고양파주여성민우회·고양영상미디어센터·영화나눔협동조합시네쿱 공동주관으로 ‘고양여성영화제! 여성의 생애, 영화로 말하다’는 주제로 영화 8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작은 ‘소꿉놀이’,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 ‘장수상회’, ‘토크쇼’ 등으로 10대부터 노년까지 여성의 생애주기에 따라 직면한 삶의 당면과제를 풀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전문해설과 함께 영화를 제작한 감독과의 대화, 토크콘서트 여성들의 먹고사는 이야기 ‘노년상상’도 마련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며 고양여성영화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고양YWCA(www.kyywca.or.kr, 031-919-4040) 또는 고양파주여성민우회(http://goyang.womenlink.or.kr, 031-907-1003)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