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보은군보건소(소장 오원님)에서는 가습기 사용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를 맞이하여 ‘가습기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습기의 오염된 미생물을 줄이는 요령 및 주의사항을 홍보하기로 했다.

가습기 물 교환요령
하루에 한번 물통의 물을 1/5정도 넣고 충분히 흔들어 2회 이상 헹궈준 다음 물을 넣습니다.
가습기 안에 물이 남아 있더라도 하루가 지난 물은 새 물로 교체합니다.
진동자 부분의 물은 가습기에 표시된 배출구 쪽으로 기울여 모두 제거합니다.

가습기 세척요령
가습기를 세척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진동자 부분 및 물통은 이틀마다 부드러운 스폰지나 천으로 닦아주고, 1주일에 한 번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합니다.
중성세제를 이용할 경우, 세제가 남지 않도록 3회 이상 깨끗이 헹궈야 합니다.
* 반드시 세제 표시사항에서 중성세제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 락스, 비누, 알카리성, 산성 세제 및 기름성분이 있는 유기 세제를 사용하면 안됩니다.(살균제 사용 자제)

진동자 부분
물통과 함께 반드시 진동자도 세척해야 하며, 세척 후 세제성분이 남지 않도록 진동자 부분을 키친타올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이 닦습니다.

물통 부분
부드러운 솔 또는 천으로 깨끗이 세척합니다. 가습기를 2-3일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반드시 물통과 진동자 부분을 세척하여 사용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통 및 진동자 부분의 물을 제거하고 건조한 상태로 보관합니다.

분무유도관 및 분출구 세척
분무유도관이나 분출구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솔 및 천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보은군보건소(소장 오원님)에서는 가습기 사용 전 주의사항을 잘 지켜 가습기 사용으로 인한 폐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된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