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있는 백운호수는 1953년에 준공한 인공 호수이며,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북동쪽의 청계산과 남동쪽의 백운산, 그리고 서쪽의 모락산이 만나는 지점에 약 25만평의 평지가 있는데 그 중 11만평이 백운호수이다.

백운호수는 원래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 되었으나 그 후 주변의 수려한 경관, 맑은 공기 그리고 잘 정돈된 대형주차장과 호수순환 도로로 인해 의왕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와 다채로운 먹거리들로 맛집으로 추천 하는 곳이다.

그 중 남현골은 만두전골을 전문으로 하는 백운호수맛집 이다.
만두는 직접 빚은 수제만두로 두부, 부추, 양배추 호박, 숙주 등 갖은 야채와 국내산 고기와 김치를 재료로 하여 하루 2,000개씩 빚어낸다. 게다가 만두전골에 들어가는 칼국수와 사골 육수까지 매일 직접 만들어낸다.

계절메뉴로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판매되는 냉면은 함흥식 냉면으로 냉면에 들어가는 면또한 직접 뽑아내며 냉면육수는 고기육수와 야채육수를 혼합해 사용하여 개운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흔히 냉면을 주문할 때 선택하게 되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외에 가오리회 냉면 또한 판매하는데 이것 또한 별미다.
그 외 사이드메뉴로 떡갈비, 튀김만두, 접시만두 등이 준비되어 있어 찾는 손님들에게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백운호수 남현골 맹승현 대표는 “음식은 정성이다. 내가 먹을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만든다. 그 마음을 알아주시고 멀리서 다시 찾아 주시는 손님을 맞을 때마다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 맛있게 잘 먹었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맛과 정성으로 보답하리라고 다짐한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